◆ 이명박(전과14범)사기정권/20100326(천안함침몰)

카스트로 “천안함, 미 해군이 격침” 주장

테마파크 2010. 6. 7. 04:03

 

 카스트로“천안함, 미 해군이 격침” 주장

 

피델 카스트로(사진) 쿠바 국가평의회 전 의장이 “천안함은 미국 해군이 격침시켰다”‘음모론’을 제기했다.

카스트로는 쿠바 공산당 중앙위원회 기관지 ‘그란마’에 기고한 ‘제국과 거짓말들’이란 글을 통해 이렇게 주장하며 미국의 “냉소와 양심 결핍”을 맹비난한 것으로 6일 전해졌다.

카스트로는 3일(현지시간)자 기고문에서 천안함 사건의 배후로 미 해군 특수부대 네이비실을 지목했다.
그는 베네수엘라 TV, 미국 인터넷 신문 등의 보도를 근거로 들었다.

카스트로는 “미국이 한반도의 긴장을 고조시키기 위해 이 같은 일을 저질렀다”“이를 통해 하토아먀 유키오(鳩山由紀夫) 전 일본 총리가 추진해온 오키나와의 미 해병대 기지 이전을 막는 것이 중요한 목적 중 하나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하토야마가 천안함 사건을 둘러싼 긴장이 미군기지 이전 계획을 철회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였음을 인정했다”고 덧붙였다.

카스트로는 또 “중국도 미 해군의 개입을 의심하고 있다”“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에서 북한 제재 결의안에 거부권을 행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올해 83세인 카스트로는 2006년 현직에서 물러난 후 쿠바 매체에 정기적으로 국제 문제 관련 글을 기고해 오고 있다. 

 

중앙일보 | 원문 | 2010-06-07 01:40 | 김한별 기자 | 기사보기

 

 

<네티즌 의견>

 

김상우> http://tsori.net/3135  미국음모론 (06.07 02:54)

 

임경호> 사건이 일어난 초반에 이명박과 청와대가 어떻게든 숨기려고 극구 난리를 쳤던 일을 생각해보면, 일어나기 불가능한 일은 아니다. (06.07 02:58)

 

김남형> 중앙일보는 조중동중에 그나마 약간은 진실된것도 적더라.. (06.07 03:05)

 

김선욱> 오래전부터 나왔던설.. (06.07 03:14)

 

황광태> 조중동이 미국설을 보도 하는 이유
1. 나중에 미국이라 밝혀져도 자신들의 살길은 터 놓기 위해 2. 미국이 발빼기 들어 가니 무언의 압박주기 (06.07 03:14)

 

강소영> 통킹만 사건이 생각난다.. 여러분 조금이라도 지각이 있으시다면 더이상 속고살고싶지 않고 자각과 통찰력으로 옮겨가고 싶으시다면
시대정신이란 다큐를 꼭 보세요 3편짜리지만 정말 강추합니다.. (06.07 03:16)

 

김인수> 그래....차라리 이게 진실같다 (06.07 03:16)

 

김현구> 자자 가스통 할배들은 뭐하고 있나 쿠바로 달려가자 (06.07 03:20)

 

김학만> 쿠바라고 하니까 .. 그냥 옛감정때문에 하는 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하지만 만약 미국이 했다는게 사실이면 ..........
오매 .. 전쟁일으키게하고 자기네들 전쟁물자 팔고 (06.07 03:21)

 

조창현> 정부에서 내놓은 조사결과라는게 얼마나 어처구니 없고 믿을만 한게 못되면 공산국가 수장이 주장하는 미국측 음모론이 오히려 더 신빙성 있어 보이냐? 이런 음모론이 고개를 안들게 하려면 자꾸 빨갱이로 몰지만 말고 제대로 국민을 납득시킬 수 있는 조사결과를 내놓으란 말이다. 의문을 제기하는 국민을 무조건 탄압하고 빨갱이를 모는 니네들 행동에서 진짜 이 국가와 국민의 주적이 누구인지 의심된다. 으이구... (06.07 03:22)

 

한현진> 천안함 사건 자작극이였다. 美 언론인의 폭로!!...
http://tsori.net/3135
http://www.youtube.com/watch?v=rah9JFcytto&feature=player_embedded#!
이 뉴스에 따르면. 천안함 침몰 참사는 미 해군 잠수 특공대에 의한 자작극이며 이러한 작전을 위해 어뢰 샘플을 갖고 있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울러 미국은 자작극을 통해 한반도에 남북한 긴장 관계를 조성 시키며 고조시킨 결과에 따라 일본의 미군기지 이전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는 등의 내용입니다.. 하앜.... 아울러 전체적인 웨인멧슨의 대담 소식 등을 종합해 보면, 미국이 일본의 오키나와 해군기지 존손을 위해 일본의 양해를 구해 의도적(자작극)으로 사건을 만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최근 중국의 입장과 달리 일본이 무조건 이명박에게 지지를 표명하고 나선 이유가 명백해지는 부분입니다.

한미합동 대잠훈련중에 북한어뢰가 천안함 격침했으면. 북한이 세계에서 해상 최고의 전투력을 가진건데? ㅋㅋ..갑자기 북한이 세계평화유지군 처럼 보이네? 권력이 있음에도 꼴통짓 하는거잖아? ㅋㅋㅋ...북풍드립하다가 선거 끝나니까 꼴 좋네...세계에 대 놓고 대한돈국이라고 홍보하셨어??? 어디....MB의 브랜드 위원회 나셔보셔 ㅋㅋㅋㅋ...어쩔래? 나 같은 국민은 좌파고 빨갱이냐? 짖을게 그것뿐? ㅋㅋㅋㅋㅋㅋ...
아 진짜...대한민국 국민이라는게 창피하네.... (06.07 03:24)

 

최명락> 얼마전 미국 음모론을 제기한 한 네티즌을 신속히 입건한 걸 보면 뭔가 있긴 있는것 같다.
그보다 더 심한 욕설과 추측을 해대는 이들도 너무너무 많은데 유달리 미국 음모론을 제기한 사람만 입건할까???
그동안 중동과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동남아등에서 자행한 미국의 소행을 보면 미국은 그러고도 남을 나라가 아닌가?
난 저 늙은 카스트로가 체게바라와 함께 남미 혁명의 불을 지핀 한시대의 걸출한 인물로써 이런 사건에 대해 굳이 언급을 한 이유가 단순히
북한과의 정서적, 정책적 공조를 하기위해서 만이 아니라고 생각된다.
중국이 이번사건의 배후를 가장 잘 알 것이고 이번 방한했던 러시아측 조사단이 뭔가를 눈치채고 간 것 같다.
그들의 행적과 언행을 보고 그동안 정부의 태도와 국방부의 발표, 그리고 드러난 증거물들, 선거정국, 그리고 선거가 끝난후 정부여당의 태도를 볼때 못믿을게 우리정부와 여당인것 같다. 어찌보면 이번 사건이 미국과 정부여당의 주장속에 영구미제로 남을것 같다.
기가 막힐 노릇이다. (06.07 03:25)


정원태> 저도 시대정신을 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음모론이 아닙니다.
좀 더 넓은 시각을 갖고 무엇보다 비판적인 사고를 모두가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06.07 03:27)

 

김태은> 미국이라서 믿으면 안된다던 故노무현 대통령님 말씀이 생각나는군요.....mb는 미국이라서 믿으라는 말은 미국에게 한나라를 바치겠단 뜻 밖엔 안되네요...너무 근본없고 무책임한 대통령입니다...당신은!! (06.07 03:28)

 

이강우> 선거전 MB : "단호한 대응조치 취할 것", "북한은 상응하는 댓가를 치르게 될것"
선거후 MB : "한반도 전면전 가능성 절대없다." (06.07 03:33) 

 

신영호> 저 말이 사실인 것 같고, 사실이라고 해도.. 자꾸 공산국가에서 그러니까 좀 보기 안좋네. 내부고발자가 있어야 하는데.. (06.07 03:44)

 

이병한> 니가 비숫한 경험 한건 알겠는데... 지금 하는 소리는 별 의미는 없다.. 우리도 지금 양파가 되어버린 국방부 거짓말 지겹거든??
침몰당시 대잠훈련중이었단 사실을 미국이 왜 지금 발표하는지 그 분석이나 해주던가.. (06.07 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