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무능불통)뇌물정권/통합진보당해산(2014)

이정희 의원, 국회 본회의장 점거 상황 생중계

테마파크 2009. 11. 24. 01:29

 

[네티즌들 "오늘도 이정희 의원 실신하면 경위들 다.."]

이정희 의원 1인 생중계에 네티즌들 응원메세지 이어져..


민주노동당 이정희 의원의 국회 본회의장 점거 현장 1인 생중계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의원은 30일 저녁 7시부터 블로그와 <민중의소리>를 통해 정부여당의 이른바 'MB법안'을 막기 위한 본회의장 점거농성 현장을 생중계 하고 있다.

 

 이 의원의 1인 생중계를 보도하고 있는 <민중의소리> 대화창에는
"이정희 의원님 오늘 힘 한번 제대로 쓰시는거 보여주세용",
"이정희 의원 오늘도 실신하면 경위들 다 뒤진다",
"이정희 의원님 몸 조심하십시오. 쓰러지지 마시고. 그런데 막아는 주세요"
등의 응원 메세지가 이어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특히 "국회의사장 안에 몇분의 의원들이 계시냐"며 본회의장 안 상황을 묻기도 했다.

또한 이 의원의 현장 생중계 나레이션에 대해 "이정희 의원님은 목소리도 좋으시네요" 등의 반응도 나왔다.
다른 네티즌은 "여기 모니터링 하지 마시고 한나라당사 앞으로 가자"고 말하기도 했다.

이 의원의 블로그에도 네티즌들의 응원이 이어졌다.

아이디 '쉽지않은 선택'은 "국민들을 위해 끝까지 싸워주세요. 언제나 응원하고 있습니다"라는 댓글을 남겼으며, 아이디 '국민1인'도 "많은 국민들이 의원님들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힘드시더라도 끝까지 부탁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본회의장 안에서 생중계된 셀프카메라 메세지를 통해 "몇일째 집에 못들어가고 있다. 곧 국회 경위와 한나라당 의원들이 밀고 들어올 텐데 민주당 의원들 몇분이랑 제가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특히 "(여야 원내대표 협상의)주된 결렬 이유가 한미FTA라고 들었다"며 "한미FTA에 대해 한나라당이 제대로 말도 꺼내지 못하도록 해야 했는데 너무 안이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부여당은)정말 오바마 행정부가 출범하기 전에 우리 국회가 먼저 비준동의를 해주면 미국이 압력을 받아서 그대로 비준동의 할거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며 "정말 정세를 모르는 것이다. 재협상 국면에 이미 들어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이 의원은 “앞으로 전개될 상황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경호권이 발동된다면 그것을 현장에서 보여주고 싶다”며 “배터리가 다 닳아 없어질 때까지 열심히 찍겠다. 블로그를 통해 영상을 보며 ‘무엇을 보여 달라’ ‘누구를 인터뷰 해 달라’고 댓글을 달아주면 힘 닿는데 까지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민중의 소리 | 조태근 기자 taegun@vop.co.kr

 

 


 

 

[이정희 의원, 국회 본회의장 점거 상황 생중계]

"네티즌과 소통하기 위해, 가감없이 보여주겠다"

 

민주노동당과 민주당 의원들이 점거한 국회 본회의장 안 풍경이 생중계 된다.
이정희 민주노동당 의원이 30일 오후 7시부터 국회 본회의장 안에서 인터넷 동영상 방송을 할 예정이다.

 

지난 26일 민주당이 본회의장을 점거한 후 본회의장 상황은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다.

 

민주당 측이 기자실까지 출입을 통제하고 있었기 때문.

 

이 의원은 “국회 본회의장 안은 의원 말고 아무도 진입할 수 없어서 안에서 어떤 생각을 지니고 있는지 정말 절박한 마음들인지 확인하고 싶었다”고 생중계를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그는 “지금 본회의장 안은 인터넷이 안 돼 네티즌들과 소통이 차단될 것 같아 카메라를 들게 됐다”며 “많은 질책과 격려를 달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국회가 허세부리고 기자회견이나 하는 장소인지 국회의원들이 마음을 다해 노력하고 있는 곳인지 모든 것을 열려진 상태로 보여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 의원은 이번 생중계 방송을 위해 동영상 캠코더 조작법과 생중계 방식들을 익힌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앞으로 전개될 상황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경호권이 발동된다면 그것을 현장에서 보여주고 싶다”며 “배터리가 다 닳아 없어질 때까지 열심히 찍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블로그를 통해 영상을 보며 ‘무엇을 보여 달라’ ‘누구를 인터뷰 해 달라’고 댓글을 달아주면 힘 닿는데 까지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희 의원 블로그 (http://blog.daum.net/jhleeco/ )

 

 

 

이정희 민주노동당 의원 ⓒ 민중의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