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거운 세상/男과女 ·性이야기

[性풍당당] ⑥ 성행위의 속도위반

테마파크 2008. 5. 9. 05:34
[性풍당당] ⑥ 성행위의 속도위반

[부산일보 2005-02-15 12:12]

 


우리나라 사람들은 "빨리빨리"를 좋아한다.

하지만 성생활에서의 "빨리빨리"는 자동차의 속도위반과 마찬가지로 적잖은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성행위에서의 속도 위반은 '접즉출(接卽出:닿자마자 나온다)''망즉출(望卽出:바라만 보아도 나온다)'로 대변되는 조루가 바로 그런 유형에 해당한다.

 

'섹스토피아(성의 이상향)' 세계의 '절대악'-조루.

섹스의 기본적인 목적은 생육이나 번영이지만,다른 동물들과 달리 인간은 전천후로 섹스를 즐길 뿐만 아니라 종족 보존의 단계를 훨씬 넘어 더 나은 쾌락을 위해 섹스를 하기도 한다.

또한 기법 개발에도 열심이다.

 

여기에서 잠깐 남성과 여성의 성적 쾌락의 차이점을 살펴 보자.

남성은 사랑의 감정 없이도 사정이란 과정을 통해 극치감을 느낄 수 있지만,여성은 사정이란 과정이 없는 대신 사랑의 감정이 수반 되어야만 극치감에 이르는 게 통례다.

 

여성의 이런 미로 같은 심리 과정은 천천히 발동되고 완만한 곡선을 이루는 반면,남성은 성적 자극이 귀두부를 자극하는 순간 이내 중추에 도달하고 그 자극이 일정 수위에 이르면 사정을 참을 수 없는 상태가 된다. 그러고는 금방 모든 게 끝나 버린다.

 

따라서 조루는 모든 것을 순식간에 허무한 경지로 떨어뜨린다는 점에서 문제가 된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여성의 성감각이 남성에 의해 개발되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이다.

즉,결혼 전에 성적 자극에 전혀 노출된 적이 없는 여성이라면 이런 여성의 성적시계는 오로지 남편에게만 맞춰지기 때문에 조루가 그다지 문제시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얘기다.

 

["나는 우리 남편이 빨리 끝내는지 길게 하는지 몰랐지. 누구랑 비교해 볼 수 있는 게 아니니까 다들 그렇게 하고 사는 줄 알았지. 그런데 그게 아니었던 거야 . 우리가 너무 짧게 하고 살았나봐. 남편 혼자 고민을 많이 한 것 같애. 그리고 병원에 가 봤나봐. 병원에 그냥 간 게 아니고 나중에 알았는데 남편이 이상한 데를 가 본 거야. 한마디로 바람을 피운 거지. 그런데 같이 그걸 허던 여자가 신경질을 부렸대. 아마 너무 빨랑 끝냈다고 그랬나봐. 그런 여자들은 다 비교가 되잖아. 그러니까 우리 남편이 충격을 받았겠지. 그리고 고민하다가 병원에 가서 알아보니까 자기한테 이상이 있다는 걸 알았나봐. 그 덕분에 우린 아주 길어졌어. 생전 안 하던 전희라는 것도 한단다. 우린 1분이면 남았거든. 옷을 벗자마자 바로였거든. 그런데 남편이 갑자기 그러니까 감당이 잘 안 돼. 이 남자가 왜 그러나 그랬지. 웃기지 않냐? 우린 그 여자 때문에 더 길게 하게 된 거야. 그러니까 이런 거 다 배워야 한대니까. 하하." 아주 행복한 웃음소리다.

누가 가르쳐줬건 그런 것은 문제가 안 된다. 부부가 만족하면 된다. 남편에게 길들여진 채 그냥 그대로 행복을 찾으면 그뿐이다. 좀 더 길었으면,좀 더 강했 으면,좀 더 오래 했으면은 올림픽 표어 같지만 우리네 남편들이 가지는 커다란 숙제일 뿐이다. 시간을 재 본들 뭐하랴. 길게 해야만 한다는 강박관념이 남편 들을 괴롭히지 않기를 바란다. /성경원 한국성교육연구소 대표 sexeducation.co.kr]

 

물론 여성이 어느 정도 남편 이외의 성적 체험을 갖고 있다면 문제는 복잡해 질 수도 있을 것이다.

얼마 전 30세 중반의 기혼남 K씨가 찾아왔다.

그는 '고개숙인 남자'의 전형이었는데,고민을 제대로 표현하지도 못할 정도로 내성적이기까지 했다.

그의 성적 문제는 한 젊은 여성과 외도를 하는 과정에서 우연히 발견됐다.

자신은 아내와 성생활을 할 때 아내가 그런대로 만족한다고 생각했는데,그 젊은 여성은 관계가 끝나자 흡족해 하기는커녕 "벌써 끝난 거예요? 뭐 이래?"라는 반응을 보였다.

그러면서 어떻게 혼자만 만족하고 상대방은 전혀 고려하지 않느냐면서 멸시하는 듯한 행동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심한 모멸감을 느꼈고,그래서 주저주저하다 병원을 찾았다는 것이었다.

 

그렇다면 조루란 무엇인가. 우선 전체 남성의 약 20% 정도는 조루에 해당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조루는 일률적으로 적용하기는 무리지만

△삽입 후 질내 접속 시간이 1~2분 이내일 때

△애무와 키스 등의 전희를 거친 후 왕복 운동이 15회 미만일 때

△여성이 오르가슴에 도달하기 전에 사정하는 비율이 전체 성교의 50% 이상일 때로 정의된다.

넓은 의미의 조루는 아예 남성이 자의적으로 사정 반사를 조절할 수 없는 경우를 일컫기도 한다.

 

간단한 이학적 검사와 신경검사(구해면체 반사검사),신경전달 검사,음경각진동검사 등을 동원해서 검사를 해 보았더니 K씨는 조루가 맞았다.

 

조루환자는 통상 심리요법과 약물요법 등을 통해 치료하는데,K씨는 검사 소견상 음경 귀두부 및 체부의 감각과민에 의해 유발되는 것으로 판단돼 음경배부 신경차단술을 적용했다.

그 후 몇 개월이 지나서 우연히 그를 만났는데 성행위에 대한 자신감으로 충만해 있었고 말투와 행동도 활기에 차 있었다.

 

/우종철·부산 우 비뇨기과의원 원장